본문 바로가기
청소방법

싼 키보드 청소 쉽게 하는 방법, 노하우 공개

by 전기절약맨 2022. 10. 11.
반응형

지금 집에서 사용하는 멤브레인 키보드가 너무 더러워서 청소를 하기로 했다. 나는 키보드에 많은 돈을 투자하지 않는다. 키보드는 5천 원에서 8천 원 사이 가격의 싼 키보드를 사용 중이다. 이런 싸구려 키보드도 타이핑해서 포스팅을 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다. 하지만 먼지가 너무 많이 낀 상태는 참기 힘들다. 그래서 오늘 5분 만에 빠르게 내 키보드를 번쩍번쩍 광나게 만들어 버렸다. 내 키보드 청소 노하우는 다음과 같다. 제일 밑에 정말 깨끗해진 키보드 사진과 비교해 보라.

 

먼지낀 키보드 사진오염된 키보드 사진더러운 키보드 사진
먼지가 수북이 쌓인 오염된 키보드 상태

1. 키보드 위를 진공청소기로 빨아들인다.

진공청소기 흡입사진
진공청소기로 오염된 키보드 상판을 무자비하게 빨아들인다.

강력한 진공청소기로 키보드를 빨아들이면 혹시라도 키보드가 망가질까 봐 걱정하는 분들은 이 포스팅을 볼 필요가 없다. 우린 싸구려 멤브레인 키보드를 청소하는 중이라는 걸 명심하자. 10만 원짜리 기계식 키보드를 청소하는 게 아니다.

 

2. 물티슈를 이용해서 키보드 윗부분을 박박 닦아준다.

물티슈물티슈 낱개
네츄럴 물티슈로 강하게 눌러서 닦아야 묵은때가 빠진다.

물티슈는 특수한 약품이 발라져 있는 청소용 물티슈를 사용하면 큰일 난다. 세척 약품이 키보드 자판 위에 남아있게 되고 내가 타이핑 치는 동안 내 손가락을 통해 몸에 흡수될 수 있다. 세재는 건강에 좋을 일이 없다.

 

3. 미니 일자 드라이버를 사용해서 물티슈와 결합 후 키보드 사이사이를 닦아준다.

작은 일자드라이버를 이용하기
일자드라이버와 물티슈를 결합해서 자판 사이사이를 닦아준다.

혹시 집에 미니 일자 드라이버가 없다면 드륵드륵 넣다 뺏다 하는 문구용 칼을 이용해도 괜찮다. 오히려 드라이버보다 좀 더 표면적이 넓어서 키보드 사이사이를 더 깨끗이 닦을 수 있다.

 

4. 키보드 청소가 끝나면 광빨이 나는 싸구려 키보드 사진을 찍는다.

번쩍번쩍 광나는 깨끗한 키보드로 변신했다.

보이는가? 위에서 그토록 더럽고 오염되고, 먼지가 사이사이에 수북이 박혀있던 싸구려 키보드는 사라지고 전자마트에서 갓 사 온듯한 광빨 나는 키보드로 변신되어 있다. 이 상태면 최소 3개월은 청소 안 해도 될듯하다.

 

키보드 청소하는 데 걸린 시간: 총 4분 1초 걸렸다. 굉장히 빠른 속도다.

  1. 키보드 상판 진공청소기 빨아들이기 → 1분
  2. 키보드 상판 물티슈 닦기 → 1분
  3. 일자 드라이버로 키보드 사이사이 먼지 닦기 → 2분
  4. 광나는 키보드 사진 찍기 → 1초

나보다 빠르게 청소해서 기록을 갱신한 분들은 댓글 자랑 환영한다.

반응형

댓글